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에 대해서 검색하시는 분들이 최근에 많이 늘어나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대세가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이고 또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에 대해서 많은 홍보가 이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래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에 관한 각종 정보에 대해서 알아가실 수 있으니 꼭 끝까지 글을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제도인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는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서 인 센팁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전자영수증 발급 등의 간편한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신청은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는 일상생활 중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을 할 의향이 있는 국민이라면 모두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실천을 할 수 있는 항목에는 전자영수증 발급이나, 리필 스테이션, 다회용기의 사용, 무공해차 렌트 사용, 친환경 제품 구입 사용 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며 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가입하기

 

출처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실천항목마다 단가와 상한액이 각각 정해져 있으며 현금 또는 포인트로 년 최대 7만 원까지 지급을 받을 수 있으니 조금씩만 신경 쓰면 되는 부분이지만 은근히 금액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환경을 위해서 실천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의 환경 교육용으로도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입을 완료를 하셨다면 참여기업인 갤러리아, 롯데, 신세계, 이마트, 현대, 홈플러스 등의 앱을 다운로드해주신 다음 전자영수증으로 설정을 해주시거나 무공해차를 대여, 다회용기의 이용 등으로 설정을 완료하신 후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일상 속에서 실천을 통해서 쌓은 인센티브 지급은 약 올해 5월인 2022년 5월부터 지급이 될 예정이며 참여자가 수행한 탄소중립 활동 실천 내역 및 인센티브를 산정한 금액을 해당 홈페이지 나의 포인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1월에서 5월까지 활동한 내역에 대해서 22년 5월에 일괄지급을 한 뒤에는 매월 월별로 지급을 받으실 수 있을 전망이라고 하니 많이들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정말 환경에 대한 관심들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같은 새로운 제도들도 많이 생겨나는 것 같은데요. 무작정 환경을 생각하자, 자원을 아끼자 이러한 주장보다는 일상 속에서 이렇게 조금씩 미션을 주면서 쌓아나가는 영화 속 주인공 같은 느낌을 주는 이런 제도들이 정말 참신하고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한번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에 가입을 해서 좀 더 환경을 생각하는 인생을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01234567891011121314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세 연납신청 2022  (0) 2022.02.13
신호위반 과태료 조회  (0) 2022.02.12
주유소 가격비교 바로가기  (0) 2022.02.11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최신  (0) 2022.02.11
주휴수당 지급기준  (0) 2022.02.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