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300만 원 추가 지원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서 너무나 어려우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정부에서 추가 지원을 실시한다고 하니 조건에 맞으시다면 꼭 신청을 하셔서 너무나 어려운 현실이지만 극복해나갈 수 있는 도움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 300만 원 추가 지원 대상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소상공인 추가 지원 신청

 

*지자체별 지원은 아래를 참조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소상공인 300만 원 추가 지원

 

 

코로나로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소기업 분들을 주 대상으로 하여서 300만 원씩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한때 최대 24조 원까지 예산이 증액된다는 소식이 있으면서 1000만 원까지도 지급이 될 수 있다는 말도 나왔지만 현실적으로 정부와 국회가 대립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1000만 원까지는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다만 기존에 300만 원의 지원금액이 제시된 바가 있기 때문에 최소한 300만 원 이상이거나 차등 지급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은 상당히 열려있다고 예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상공인 추가 지원 신청

 

이번 2차 방역지원금의 지급 대상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 320만 곳을 대상으로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며 지원기준은 다음과 같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중소기업벤처부

지원기준

  • 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을 하시고 매출 감소나 두 가지 등을 모두 해당하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단 2월 10일부터 시작이 된 신속 지급은 일반 소상공인, 소기업분들 중에서 21년 12월 매출을 기준으로 해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사업체에 지원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 소기업 기준: 업종별 기준이 있으며 연매출액 10~120억 원 이하인 곳(음식점, 숙박 : 10억 원, 도소매 : 50억 원, 제조업 120억 원 등)
  • 그리고 21년 12월 15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지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추가 지원 신청

 

출처 중소기업벤처부

*유의사항

  1. 만약 한 명이 여러 가지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면 부정수급 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확인을 하고 지급을 한다고 하며 2월 10일에서 3월 4일까지 기간 동안 신청을 하여서 최대 4개 사업체까지만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2. 공동 대표 사업체 등의 간단한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 확인 지급으로 신청을 하셔야 하며 이경우 기간은 2월 10일에서 3월 4일까지 신청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개입 사업체의 경우에는 본인인증이 가능하신 공동 인증서 또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단 법인사업체의 경우에는 PC에서만 법인 공동 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4. 신청을 하신 후에 신청 완료 문자를 수신한 경우에만 정상 접수 처리가 되기 때문에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꼭 신청 결과를 추가로 조회해서 신청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