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는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서 매출이 크게 감 소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전에 지급했던 방역지원금 100만 원과는 별도로 지급을 할 예정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신다고 하는데요. 그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지역별 신청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정부에 따르자면 국회에서 추가경정 예산안을 바로 의결해주기만 한다면 곧바로 집행이 가능하게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면서 현재 집행 중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 이외에도 추가로 업체당 300만 원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대상

매출이 감소되었거나 감소가 예상이 되는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은 기존에 1차 방역지원금의 대상이었던 320만 개 업체와 동일하게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 쉽게 생각을 하신다면 1차에서 대상이 되어서 방역지원금을 지급을 받으셨다면 2차도 마찬가지로 대상이 되는 것이라고 예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영업시간제한 조치 등의 제한을 받으셨던 분들은 물론이고 일반 소상공인 분들 중에서도 매출 감소가 인정이 된다면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만약 1차와 같은 조건이라고 한다면 예전에 버팀목 자금 플러스나 희망회복 자금을 지원을 받으신 분들도 대상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대상 기준
영업시간 제한업종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2021년 12월 18일 이후로 받으신 소상공인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간주함
일반 소상공인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은 소상공인(단 정책자금 융자제한업종은 제회) 19년 또는 20년 동기에 대비해서 21년 11월 또는 12월 배출이 감소하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기 수급자는 매출감소로 인정함
  •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 매출이 감소가 되었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2021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소기업 등 약 320만 대상에게 지원
  • 일반 소상공인 : 2021년 12월 18일 이후에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았으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지원(단 정책자금 융자제한업종은 제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 지급시기

지금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은 지급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며 2차 방역지원금 300만 원은 국회에서 결의안이 통과가 되었으므로 행정적인 절차를 걸쳐서 곧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은 2월 중에 곧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며 1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과 마찬가지로 문자메시지가 발송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누리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에 접속을 하셔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한다고 하며 공동 인증서나 간편 인증 등의 인터넷 상에서 자신을 인증할 증명서도 필요하다고 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유익한 정보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방법

코로나로 인해서 너무나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와 금융위원회에서 새롭게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번 대출은 소상공

onegood.tistory.com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어려운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서 희망회복 자금이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희망회복 자금이 어려우신 분

onegood.tistory.com

 

 

소상공인 300만원 추가지원 대상

소상공인 300만 원 추가 지원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서 너무나 어려우신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정부에서 추가 지원

onegood.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