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 대해서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최근에 늘어나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자신이 어떠한 사건이 휩싸이게 되어서 법적인 문제까지 가게 된다면 굉장히 불안하고 신경 쓰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나의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경매사건 검색 등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가실 수 있으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바로가기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 있는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하기 페이지를 통해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으로 간단하게 나의 사건을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하기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나의 사건검색 바로가기

 

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사건번호로 검색, 인증서로 검색 두 가지 방법으로 검색을 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사건번호를 아시는 분이시라면 사건번호를 입력을 해주시고 당사자명 등을 입력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나의 사건 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나의 사건 검색에서는 사건 일반 내용, 사건 진행 내용 등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의 사건검색 바로가기

 

만약에 사건번호를 모르시는 분들이 시라면 인증서로 검색을 이용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인증서로 검색은 주민등록번호를 먼저 입력을 해주시고 인증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신 후에 인증서 확인 버튼을 클릭을 해주시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셔서 인증을 하는 창이 열리면 자신의 인증서를 선택을 해주시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눌러주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증이 완료가 되고 사건을 검색하시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좀 더 세세하게 들어가 보자면 사건 일반 내용을 클릭을 해주신다면 기본적인 사건의 내용인 사건번호, 피고 인명, 접수일, 형제 번호, 재판부, 종국 결과 등을 상세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고 심급 내용 메뉴에서는 법원이나 사건번호, 심리 진행상황 등에서의 일자별 내용도 상세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으니 원하시는 정보가 있으면 알아가실 수 있다고 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

그리고 아래쪽으로 조금 더 내려주시면 최근 제출 서류 접수 내용, 피고인 및 죄명 내용 등을 확인을 하실 수 있다고 하며 확정일 정보도 조회를 하실 수 있는데 확인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면 확정일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최종적으로 변호인 내용도 확인을 하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분과 이름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한 관련 정보가 있으시면 여기서 얻어가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경매사건 검색

 

 

대법원 경매사건검색을 해주시기 위해서는 다른 홈페이지인 대한민국 법원 경매정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서 확인을 하실 수 있다고 하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법원 경매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홈페이지에서 경매사건을 바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시도, 시군구, 동/도로명으로 선택을 하는 검색창이 보이고 이들 중에서 자신이 알아보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을 해주신 후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경매물건을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약통장 1순위 조건 최신  (0) 2022.02.11
주휴수당 지급기준  (0) 2022.02.10
토지대장 무료열람 최신  (0) 2022.02.10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0) 2022.02.09
세대주 변경방법  (0) 2022.02.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