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서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힘들어하시고 폐업까지도 이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십니다. 또한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아니시더라도 무급으로 휴직을 하시거나 해고 등으로 인해서 실업자가 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시다고 하는데요.

 

무직자 분들의 경우에는 당장 생계를 꾸려나갈 돈이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그러한 목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정부에서 각종 지원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것만 가지고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당장 급한 경우에는 은행 대출이 현실적인 방법인데요. 그렇다면 무직자들이 받으실 수 있는 대출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요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 뱅크에서 운영하는 비상금 대출입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 1~8등급에 해당하시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만약 자신이 소액의 자금이 필요하고 신용등급이 높으신 편이시라면 한번 신청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은 최저금리 연 3.39%이며 최대 300만 원까지 긴급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통장에 신청한 금액이 입금이 되는 것이 아니고 언제든지 출금해서 쓰실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되는 시스템입니다.

 

만약에 금액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급한 일이 있으시기 전에 미리 신청을 해두시고 일이 생기실 때마다 사용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다만 1 금융권 대출이기 때문에 연체나 부도정보 등의 신용도 판단 정보가 등재되어 있으시거나 연체대금 등을 보유 중이시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의 비상금 대출의 경우에는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서 직장, 소득을 따지지 않는 비상금 대출인데요. 통신사 3 사인 SKT, KT, LG를 이용하고 계시면서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6등급이시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며 최대 금액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으로 한도거래 대출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하실 수 있다고 하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시는 것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의 금리는 최저 3.75%이며 이는 개인의 신용도나 거래내역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연체된 대출이 없으시고 통신비를 성실하게 납부를 하고 계시다면 신청을 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은행인 위비 뱅크 어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농협 비상금 대출

일명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이라고 불리는 이 상품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시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통신 등급이 9등급 이내이시면서 통신 3 사인 SKT, KT, LG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요즘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는데 이 스마트폰에 통신요금 연체 이력 등과 같은 별다른 사항이 없다면 문제없이 승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 원까지라고 하며 금리는 최저 3.56% 정도라고 합니다. 이는 고정금리이면 우대금리는 최대 1.0%로 NH채움 신용카드가 있으시다면 0.5% 우량등급 우대 통신 등급 1~3등급이시라면 0.5%가 추가로 우대가 된다고 합니다.

 

농협의 올원 비상금 대출은 대출기간이 1년이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상환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사이다 뱅크 소액 마이너스 대출

저축은행의 상품이지만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다 뱅크의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최대 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며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의 신용평가 심사기준을 충족하면 자격이 된다고 합니다.

 

금리는 6.9~16.5%의 고정금리가 적용이 된다고 하며 마이너스통장 대출방식이기 때문에 1년씩 연장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1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받지 못하시거나 더 많은 한도가 필요하신 무직자 분들이 시라면 이 상품을 한번 신청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사이다 뱅크 어플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BNK캐피털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신용카드 사용 이력만으로도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신용카드를 발급하신 후에 12개월 초과 또는 타 금융기관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등이 존재하는 경우에 최근 3개월 내 신용카드 결제내역이 있으면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한도는 최대 500만 원이고 자가 보유 시에는 최대 10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리는 7.99%~24%로 신용도에 따라서 차등이 되어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각종 카드사 대출

사실 은행의 경우에는 까다로운 대출 조건이 붙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것에 걸리시는 분들이 시라면 신용카드사의 대출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용카드가 있으시면서 연체기록이 없으시다면 단기 카드 대출인 현금서비스나 장기 카드대출인 일명 카드론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다소 높은 이자 수수료가 발생하며 너무 자주 이용하시거나 큰 금액을 대출을 받으시게 된다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우려가 있으시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 등록이 되어 있는 신용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등이 있습니다.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의 경우에는 정말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드론이 너무 빈번하신 경우이시라면 추후 대출 시 심사기관에서 신용에 의심을 하게 되어서 대출이 거절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잘 계산을 하시면서 사용하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합니다.

 

*지역별 각종 지원금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 Recent posts